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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 경비 절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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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 경비 절감"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국제복합운송
1.1. 국제복합운송의 의의
1.1.1. 개념
1.1.2. 특성
1.1.2.1. 운항비용의 절감
1.1.2.2. 하역비의 절감
1.1.2.3. 포장비의 절감
1.1.2.4. 보관비의 절감
1.1.2.5. 해상보험료의 절감
1.1.2.6. 투입된 자본의 가동률 향상 효과
1.1.2.7. 운송의 안정성
1.1.2.8. 내륙운송비의 절감
1.1.2.9. 운송서류의 간소화
1.2. 주요 경로
1.2.1. 아메리카 랜드 브리지
1.2.2. 미니 랜드 브리지
1.2.3. 시베리아 랜드 브리지
1.2.4. 차이나 랜드 브리지
1.2.5. 해공복합운송의 경로

2. 직업의 종말
2.1. 마이크로-멀티내셔널의 시대
2.2. 변화의 속도와 소프트웨어의 세상 지배, 통제, 규제
2.3. 직업에서 비즈니스로 전환하는 단계별 접근법
2.3.1. 처음부터 사업에 올 인할 필요는 없다
2.3.2. 수습생으로 복귀하라
2.4. 일의 미래
2.4.1. 엘리 골드렛의 제약이론
2.4.2. 앙트레프레너십의 시작

3.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국제복합운송
1.1. 국제복합운송의 의의
1.1.1. 개념

복합운송(Multimodal transport)은 단일운송계약 하에서 복수의 운송인이 관여하는 운송을 통과운송(Through transport)이라 하며, 각 구간에 동일운송수단을 이용하는 경우를 "단순통과운송"이라 하여 이종운송수단을 이용하는 경우를 말한다. 또한 복합운송은 복합운송인이 화물을 자기의 보관 하에 인수한 한 국가의 지점에서 다른 국가에 위치한 인도지점까지 복합운송계약에 의거하여 적어도 두 가지 이상의 상이한 운송수단에 의해 수행되는 화물운송을 의미한다. 따라서 비록 특장화물의 운송을 위해 여러 운송수단이 이용되더라도 수개의 운송계약이 체결되고 또 그에 따라 운송증권이 발행된 경우에는 이를 부분운송 또는 구간별 운송이라 하여 복합운송과는 구별된다.


1.1.2. 특성
1.1.2.1. 운항비용의 절감

컨테이너에 의한 국제복합운송은 재래식 운송방식에 비해 기계화된 선적, 양하로 운항시간 및 정박기간이 많이 단축됨으로써 연료비, 항세, 선임비, 보험료 등 제반 경비가 절감되는 효과를 갖는다. 즉, 운항비용이 절감되는 것이다. 컨테이너선에 의한 수송은 선적과 양하 과정의 기계화로 인해 재래식 운송방식에 비해 운항시간이 단축되기 때문에 연료비, 항세, 선원인건비 등 전반적인 운영비용이 절감된다. 이를 통해 운송 전체 비용의 절감으로 이어지게 되는 것이다.


1.1.2.2. 하역비의 절감

컨테이너에 의한 국제복합운송은 재래식 운송방식에 비해 하역비의 절감 효과를 갖는다. 하역방식의 기계화로 인해 인력에 의한 재래식 하역방식에 비해 하역시간과 인건비를 포함한 하역비용이 절감된다. 즉, 화물 하역 작업의 자동화와 기계화를 통해 기존 인력 중심의 하역 방식에 비해 하역에 소요되는 시간과 인건비가 대폭 줄어들어 하역비용의 절감 효과가 발생한다. 이는 운송에 소요되는 전체 비용을 감소시켜 운송 효율성을 높이는 데 기여한다.


1.1.2.3. 포장비의 절감

컨테이너에 의한 국제복합운송은 재래식 운송방식에 비해 포장비의 절감 효과를 갖는다. 컨테이너 자체가 하나의 화물의 외포장 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포장이나 보호장치에 필요한 비용이 절감되는 것이다. 기존의 재래식 운송방식에서는 화물을 운송하기 위해 별도의 포장재와 보호장치가 필요했지만, 컨테이너 운송에서는 화물이 컨테이너 안에 담겨져 운송되므로 추가적인 포장이 불필요하다. 이에 따라 포장재 구매, 인건비, 보관 및 관리 등에 소요되는 비용이 크게 절감되는 효과를 갖는다. 이를 통해 기업은 운송에 소요되는 비용을 줄일 수 있게 되고, 더 나아가 제품 가격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게 된다.


1.1.2.4. 보관비의 절감

재래선에 의한 경우 화물의 검사 및 본선적재에 필요한 사전절차인 보세창고에의 반입에 따르는 입고료, 창고료, 출고료 등의 경비가 소요되었으나 컨테이너운송에서는 그 자체가 별개의 독립된 창고 역할을 하기 때문에 그러한 추가경비를 절감할 수 있는 효과를 갖는다.
즉, 컨테이너 자체가 화물 보관의 역할을 해 재래식 운송방식에서 소요되는 별도 보관비용이 절감되는 것이다. 이로 인해 화물 수송과정에서 발생하는 총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다. 컨테이너는 화물 적재와 운송에 최적화된 설계로 화물 보관에도 적합하여 별도의 보관시설이나 서비스 없이도 화물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 따라서 보세창고나 화물터미널과 같은 추가적인 보관시설을 이용할 필요가 없어 관련 보관비용이 절감되는 효과가 있다.


1.1.2.5. 해상보험료의 절감

운항기간의 단축과 아울러 컨테이너 자체의 견고성으로 인해 화물의 분실, 손상, 멸실 등의 위험이 감소하기 때문에 해상보험료가 절감되는 효과를 갖는다. 해상운송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리스크가 컨테이너 운송을 통해 효과적으로 관리되면서 보험료 부담이 낮아지게 된 것이다. 특히 컨테이너선의 기계화된 선적·양하 작업과 견고한 컨테이너 구조는 화물의 파손을 방지하여 보험금 지급 가능성을 크게 낮추는데 기여한다. 따라서 컨테이너 운송은 비용 절감 측면에서 기존 재래식 운송 방식에 비해 해상보험료 측면의 경제적 이점이 있다고 할 수 있다.


1.1.2.6. 투입된 자본의 가동률 향상 효과

컨테이너에 의한 국제복합운송은 재래식 운송방식에 비해 하역방식의 기계화로 인해 하역시간과 인건비를 포함한 하역비용이 절감되는 효과를 갖는다. 이는 선박의 정박시간 단축으로 이어져 연료비, 항세, 선임비, 보험료 등의 제반 경비가 절감되는 결과로 이어진다. 즉, 하역비용의 절감은 곧 운항비용의 절감을 가져오게 되는 것이다.

더불어 컨테이너 자체의 견고성으로 인해 화물의 분실, 손상, 멸실 등의 위험이 감소하여 해상보험료가 절감되는 효과도 있다. 이처럼 컨테이너운송에서는 운송도중에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위험 요소들이 최소화되어 운송의 안정성이 크게 향상되는 것이다.

가장 주목할 만한 효과는 바로 ...


참고 자료

경영학 - 최수형/추교완 외 1명 저, 피앤씨미디어, 2013
2018 재미있는 경영학 워크북 - 최중락 저, 상경사, 2018
조직문화가 전략을 살린다 : 안근용, 조원규 외 1명 저 / 플랜비디자인 / 2019
경영학의 이해 - 이규현 저, 학현사, 2018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사례중심의 경영학원론 - 김명호 저, 두남, 2018
내일을 비추는 경영학 - 시어도어 레빗 저/정준희 역, 스마트비즈니스, 2011
경영학의 진리체계 - 윤석철 저, 경문사, 2012
조직과 인간관계론 - 이택호/강정원 저, 북넷, 2013
국제경영학 - 김신 저, 박영사, 2012
경영학원론 - Gulati Mayo 외 1명 저, 카오스북, 20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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