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글
"화장품설문지만들어줘"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설문지 분석
1.1. 학교교육과 학원ㆍ과외교육에 관한 설문지(교사용)
1.2. 여학생들의 화장품 사용실태와 화장에 대한 인식 연구
1.3. 애완견사육이 건강증진에 미치는 효과
2. 설문지 구성 및 유형
2.1. 개방형 질문과 이분형 질문
2.2. 폐쇄형 질문
2.3. 척도 유형
3. 설문조사 방법
3.1. 조사 목적 및 대상
3.2. 자료수집 및 분석 방법
4.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설문지 분석
1.1. 학교교육과 학원ㆍ과외교육에 관한 설문지(교사용)
이 논문은 고등학생 학업성취에 대한 학교효과와 과외효과를 비교 연구하기 위해 사용한 학업성취에 대한 교사용 질문지이다. 여기서 사용한 설문조사 방법은 배포조사 방법으로 피조사자가 스스로 응답을 기입하고 일정기간 내에 질문지를 회수하는 방법이다.
표지는 인사말로 대신하였지만 연구에 관한 목적을 잘 명시하여 어떤 설문조사인지의 내용파악과 문항배치도가 적절하게 분포되어 있으며 개방형 질문 형태로 되어있다. 응답에 나타난 학교와 개인의 비밀은 반드시 지킨다는 익명성을 보장해 주어 자유롭게 응답을 할 수 있고, 질문에 관한 응답문항의 선택의 폭이 넓어서 좀 더 다양한 대답을 할 수 있는 것 같다.
다만 1번 문항의 수업계획, 교육과정에 대한 질문은 시간을 물어 보았는데 응답문항에는 일주일에, 한 달에 한 번 이라는 애매한 말로 혼란을 줄 수도 있을 것 같다. 명확한 개념의 단어를 사용하여 응답하게 하였으면 좋았을 거라 생각한다.
1.2. 여학생들의 화장품 사용실태와 화장에 대한 인식 연구
여학생들의 화장품 사용실태와 화장에 대한 인식 연구에 따르면, 이 논문의 연구 목적은 여학생들의 화장품 사용실태와 화장에 대한 생각과 인식을 파악하는 것이다. 연구문제로는 첫째, 학교 급별 여학생들의 화장품 사용 실태는 어떠한가, 둘째, 학교 급별 여학생들의 화장품 소비 행태는 어떠한가, 셋째, 질적 사례 연구를 통해 학교 급별 여학생들의 화장에 대한 인식은 어떠한가에 대해 분석하였다.
조사 대상자는 대전시에 거주하는 초, 중, 고 여학생들 중 초등학교 117명, 중학교 127명, 고등학교 100명, 총 400명이었다. 자료수집은 2017년 12월부터 2018년 2월까지 약 3개월 동안 이루어졌으며, SPSS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분...
참고 자료
안광호, 마케팅조사원론, 창명, 2017
이학식, 마케팅조사, 집현재, 2017
사회복지조사론 / 송진영 / 문예미디어 / 2014년
설문조사 처음에서 끝까지 /최종후, 전새봄 / 자유아카데미 / 2005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