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1. 세부 능력 및 특기사항 작성 사례
1.1. 국어 세부 능력 및 특기사항 작성 사례
국어 세부 능력 및 특기사항 작성 예시 1에서는 수업 중 '바리데기' 부분에서 나오는 것과 '동짓달 기나긴 밤을'의 음수율의 차이를 인식하고 이해하는 데 어려움을 느낀 학생이 구체적인 질문과 노트 정리를 통해 학업 수준 향상을 위한 주체적인 행동과 자습을 통한 문제 학습으로 학습효과를 높이려 노력한 모습을 보여준다"" 이는 학생의 국어 교과에 대한 관심과 열정, 주도적인 학습 태도가 돋보이는 사례라고 할 수 있다""
국어 세특 작성 예시 2에서는 고전 문학에 대한 지식을 적극적으로 쌓으려는 모습이 나타난다"" 교과서 작품 이외의 자료를 활용하여 고전 문학을 심화 학습하고, 시어와 시구 이해를 위해 자습하는 등 국어 교과에 대한 열정과 참여도가 높은 모습을 보인다"" 또한 평소 문법 공부에도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훈민정음의 제자원리와 가치의 중요성을 올바로 이해하려 노력하는 학생의 모습을 엿볼 수 있다""
국어 세특 작성 예시 3에서는 모둠 활동을 통해 UCC를 제작하는 과정에서 화합하여 학생들의 일탈과 방황을 주제로 UCC를 잘 만들어내며, 모둠 활동을 적극적으로 주도하는 학생의 모습이 두드러진다"" 또한 자신의 진로와 관심사를 발표하는 활동에서도 열정적으로 참여하여 큰 박수를 받는 등 국어 교과 활동에 적극적으로 임하는 모습을 보인다""
국어 세특 작성 예시 4에서는 '훈민정음의 제자원리'를 정확히 이해하고자 하며, 자신의 부족한 점을 극복하기 위해 문법 문제집을 구매하여 스스로 공부하는 모습이 나타난다"" 또한 '비판적 듣기의 방법'과 관련된 활동에서 모둠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잘 종합하여 효과적인 작품을 만들어내는 능력을 보였다""
국어 세특 작성 예시 5에서는 수업 내용을 철저히 이해하려는 모습이 두드러지는데, 모르는 개념이나 이론이 나오면 포기하지 않고 완벽히 이해할 때까지 계속해서 탐구하며, 국어사전을 활용하여 모르는 단어를 정확히 습득하려는 노력을 보인다"" 또한 국어 DNA 수업에서 조장을 맡아 모둠원들을 잘 이끌고 UCC 제작에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 인상적이다""
국어 세특 작성 예시 6에서는 '작문의 과정과 실제' 단원 학습 중 모둠 과제인 '협력적 이야기 이어쓰기'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하며, 모둠원들의 이견을 조율하고 소극적인 학생들을 독려하여 신바람 나는 수업을 진행한 점이 돋보인다"" 이를 통해 창의적이고 자기 주도적인 능력이 뛰어난 학생임을 알 수 있다""
국어 세특 작성 예시 7에서는 '작문의 과정과 실제' 단원 학습 중 모둠 과제인 '협력적 story 이어쓰기'에서 어려운 주제를 선정하여 대본을 작성하고 방과 후 시간을 활용하여 연습하는 등 적극적인 모습을 보였다"" 또한 모둠원들의 의견을 잘 조율하고 소극적인 친구들의 참여를 이끌어내는 등 뛰어난 지도력을 발휘하였다""
국어 세특 작성 예시 8에서는 '작문의 과정과 실제' 단원 학습에서 모둠 활동과 발표 학습을 통해 문학 작품의 분위기와 성격, 특징 등을 잘 이해하고 표현하여 문학에 대한 이해력이 향상된 모습을 보인다"" 특히 사설 분석 활동에서 동물의 생명권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잘 피력한 점이 인상적이다""
국어 세특 작성 예시 9에서는 '작문의 과정과 실제' 단원 학습 중 모둠 과제인 '협력적 story 이어쓰기'에서 어려운 주제를 선정하고 대본을 작성하여 발표하는 등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다"" 또한 모둠원들의 의견을 잘 조율하고 소극적인 친구들의 참여를 이끌어내는 등 탁월한 지도력을 발휘하였다""
국어 세특 작성 예시 10에서는 '작문의 과정과 실제' 단원 학습 중 모둠 과제인 '협력적 story 이어쓰기'에 적극 참여하였고, 어려운 주제를 선정하여 대본을 작성하고 영상으로 제작하여 발표하는 등 성과를 보였다"" 또한 다양한 수업 활동에 적극 참여하여 우수한 결과를 거두었으며, 특히 사설 분석 활동에서 동물의 생명권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잘 피력한 점이 인상적이다""
1.2. 영어 세부 능력 및...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