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글
"그린파파야 향기"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영화 속 여성 원형 분석
1.1. 무이와 안주인의 헤스티아 원형
1.2. 무이와 안주인의 헤라 원형
1.3. 안주인의 데메테르 원형
2. 바디케어 시장 분석
2.1. 바디케어 시장 동향
2.2. 제품 가격 및 유통
2.3. 독특한 성분 및 기획세트
3. 바디클렌저 시장 동향
3.1. 바디클렌저 시장 규모 및 성장
3.2. 주요 바디클렌저 제품 분석
4.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영화 속 여성 원형 분석
1.1. 무이와 안주인의 헤스티아 원형
무이는 어린 나이에 부잣집 하녀로 들어가게 된다. 헤스티아 여성은 조용히 살림을 정돈하며 내면의 기쁨을 발견하는 여성이다. 하녀로 온 다음 날, 자고 일어난 자리를 정리하고 정원에 열린 파파야를 보며 미소 짓는 무이는 소박한 것에 기쁨을 느끼는 조용한 성품의 헤스티아 여성이다. 헤스티아 여성은 집안일하는 것을 지겨운 것이 아닌 의미 있는 것으로 여긴다. 이는 다른 처녀 신들의 집안일에 대한 태도와는 다른 것이다. 헤스티아 원형을 지니고 있는 무이는 원래부터 집에 있던 다른 하녀에게 음식을 배우며 시중드는 것에 어떠한 불평도 하지 않고 묵묵히 자기 할 일을 해낸다. 안주인 역시 집에서 악기 연주나 하는 무능한 남편에 대해 단 한 마디 불평을 하지 않는다. 남편이 집을 나갔을 때에도 아무 말도 하지 않았다는 것은 무이와 다른 하녀의 대화에서 알 수 있다. 무이의 헤스티아 성향은 주인집의 막내아들이 무이를 괴롭힐 때의 반응에서도 나타난다. 막내아들은 무이의 관심을 끌기 위해 바닥을 걸레질하는 무이 옆에서 물통을 발로 흔들어 엎지르고 도롱뇽을 막대기에 메달아 무이를 놀라게 하기도 하지만 무이는 큰 동요를 하지 않는다. 헤스티아 여성의 주변 환경에 좌우되지도 않고 항상 초연한 모습이 막내아들이 괴롭힐 때의 상황으로 나타난 것이다. 헤스티아 여성은 세속적인 것에 별 관심이 없다. 무이의 소박함과 순수함을 보면 알 수 있다. 이런 헤스티아 여성의 재능은 따뜻한 마음으로 상대의 이야기를 들어주는 것이다. 어떤 이야기를 듣든 자신의 중심을 잃지 않고 들어주는 헤스티아 여성의 모습은 무이가 탄 아저씨의 말을 들어주는 모습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안주인 역시 집안이 기울자 쿠엔의 집으로 보내지는 무이에게 원래는 토에게 주어야 했을 물건을 건네며 무이를 딸로 여겨 심적으로 의지했다고 말한다. 결국, 안주인은 짐을 싸서 ...
참고 자료
진 시노다 볼린 | 조주현 역 | 또하나의문화 | 2003.1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