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글
"그린파파야 향기"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영화 속 여성 원형 분석
1.1. 무이와 안주인의 헤스티아 원형
1.2. 무이와 안주인의 헤라 원형
1.3. 안주인의 데메테르 원형
2. 바디케어 시장 현황 및 분석
2.1. 바디케어 시장 규모 및 전망
2.2. 바디케어 제품의 특징
2.2.1. 가격대 및 유통
2.2.2. 성분 및 향
2.3. 계절 특수 및 기획세트 판매
2.4. 소비자 트렌드 변화
3. 바디케어 제품 사례 분석
3.1. 주요 업체별 제품 특성
3.2. 제품 성분 및 기능별 비교
4.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영화 속 여성 원형 분석
1.1. 무이와 안주인의 헤스티아 원형
무이는 어린 나이에 부잣집 하녀로 들어가게 되지만, 소박한 것에 기쁨을 느끼는 조용한 성품의 헤스티아 여성의 모습을 보인다. 무이는 자고 일어난 자리를 정리하고 정원에 열린 파파야를 보며 미소 짓는데, 이는 집안일하는 것을 지겨운 것이 아닌 의미 있는 것으로 여기는 헤스티아 여성의 태도를 보여준다. 또한 다른 하녀에게 음식을 배우며 시중드는 것에 어떠한 불평도 하지 않고 묵묵히 자기 할 일을 해내는 모습에서도 헤스티아 여성의 성향이 드러난다.
안주인 역시 집에서 악기 연주나 하는 무능한 남편에 대해 단 한 마디 불평을 하지 않으며, 남편이 집을 나갔을 때에도 아무 말도 하지 않는다. 대신 옷감을 파는 일을 하며 조용히 집안을 꾸려나간다. 이처럼 안주인은 상황에 크게 좌우되지 않고 초연한 모습을 보이는데, 이 또한 헤스티아 여성의 특성이라고 할 수 있다.
무이의 헤스티아 성향은 주인집의 막내아들이 무이를 괴롭힐 때의 반응에서도 나타난다. 막내아들이 무이의 관심을 끌기 위해 바닥을 걸레질하는 무이 옆에서 물통을 발로 흔들어 엎지르고 도롱뇽을 막대기에 메달아 무이를 놀라게 하지만, 무이는 큰 동요를 하지 않는다. 이는 헤스티아 여성이 세속적인 것에 별 관심이 없고 주변 환경에 좌우되지 않는 특성을 보여준다.
헤스티아 여성의 재능은 따뜻한 마음으로 상대의 이야기를 들어주는 것이다. 무이가 탄 아저씨의 말을 항상 상냥하게 들어주고 2층으로 올라가 보라고 조언을 하는 모습에서 이를 확인할 수 있다. 쿠엔의 집에 하녀로 보내졌을 때도 무이는 옷 등 세속적인 것에 큰 관심을 보이지 않는다.
이처럼 무이와 안주인은 전형적인 '현모양처' 타입인 헤스티아 원형을 가지고 있다. 비사교적이고 자기주장이 강하지 못하며 앞에 나서지 않는 성향을 보이는데, 이는 자신이 한 일에 대한 평가를 제대로 받지 못하게 하는 요인이 되기도 한다. 하지만 이들은 상대의 잘잘못을 따지기보다 포용하려 하며, 어려운 상황에서도 묵묵히 자기 할 일을 해내는 모습을 보인다.
1.2. 무이와 안주인의 헤라 원형
무이는 쿠엔을 짝사랑하는 모습에서 헤라 원형의 성향을 보인다. 무이가 같이 일하는 하녀에게 쿠엔이 오자 자기가 채소를 볶아도 되냐고 묻는 모습과 예쁜 옷으로 갈아입고...
참고 자료
진 시노다 볼린 | 조주현 역 | 또하나의문화 | 2003.10.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