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점은행제 경영학

  • 1
  • 2
  • 3
  • 4
  • 5
  • 6
>
최초 생성일 2024.12.01
6,500원
AI자료를 구입 시 아래 자료도 다운로드 가능 합니다.
새로운 AI자료
생성
다운로드

상세정보

소개글

"학점은행제 경영학"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노스페이스 코리아 기업 수명주기 분석
1.1. 노스페이스 코리아의 현재 수명주기 단계
1.2. 노스페이스 코리아 최고 경영자의 향후 전략 방향

2. 경영학의 역사적 발전과 이론적 고찰
2.1. 고전적 경영학 이론
2.2. 행동학적 경영학 이론
2.3. 계량적 경영학 이론

3. 희망하는 조직 및 업무 분석
3.1. 네이버 분석
3.1.1. 기업 특성 및 선정 이유
3.1.2. 웹 개발자 직무 분석
3.2. 미래 비전과 목표 제시

4.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노스페이스 코리아 기업 수명주기 분석
1.1. 노스페이스 코리아의 현재 수명주기 단계

노스페이스 코리아는 현재 성숙기에 돌입한 것으로 판단된다. 아웃도어 시장에서 오랜 기간 선두 자리를 지키고 있지만, 최근 유행에 민감한 젊은 층에서 시장성이 역성장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매년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으나 매출 증가율이 지속적으로 낮아지고 있다는 점은 성숙기에 진입했음을 보여준다.
노스페이스는 도입기부터 성장기를 거쳐 현재 성숙기에 접어든 것으로 판단된다. 도입기에는 영원무역과 일본 골드윈의 합작회사 골드윈코리아를 통해 국내에 진출하였고, 2003년 이후 성장기를 거치며 아웃도어 시장 매출 선두로 자리매김하였다. 그러나 최근 들어 매출 증가율이 지속적으로 낮아지고 있으며, 유행에 민감한 젊은 층에서 시장성이 떨어지는 등 성숙기에 접어든 것으로 보인다.


1.2. 노스페이스 코리아 최고 경영자의 향후 전략 방향

노스페이스 코리아 최고 경영자의 향후 전략 방향은 다음과 같다.

성숙기에 접어든 노스페이스 코리아에서 최고 경영자로서 취할 수 있는 향후 전략 방향은 자사 제품 방어가 가장 중요할 것이다. 먼저 유명 연예인 모델을 활용하는 대신 소셜미디어(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를 적극 활용하여 모델료를 줄이고자 한다. 이와 더불어 주요 소비층인 10대~40대를 대상으로 무신사 등의 유통 업체와 제휴하여 묶음판매와 경품 증정 등의 가격 할인 정책을 펼치고자 한다. 또한 새로운 학기 시즌을 맞아 가방과 에코백 등 학생들에게 인기가 높은 제품들을 집중적으로 홍보하고 판매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지속적인 제품 혁신을 통해 아웃도어 브랜드로서의 정체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소비자 리뷰와 설문조사를 통해 기존 제품의 단점을 보완하고, 친환경적이면서도 기능성과 디자인이 우수한 새로운 제품을 개발할 것이다. 이를 통해 경쟁사와의 차별화를 도모하고 고급스러운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고자 한다.


2. 경영학의 역사적 발전과 이론적 고찰
2.1. 고전적 경영학 이론

20세기 초 등장한 경영학 이론의 출발점인 고전적 경영학은 테일러(Taylor)의 과학적 관리론, 페이욜(Fayol)의 일반 관리론, 베버(Weber)의 관료주의가 대표적이다.

테일러는 노동자의 낮은 업무 효율성에 주목하여 직무의 분업화와 전문화, 대량생산을 가능하게 하였다. 이를 통해 산업발전에 크게 기여하였으나, 인간의 심리적 요인을 무시하였고 매일 반복되는 업무를 당연시하여 인간소외를 유발하였다는 비판을 받기도 하였다. 또한 유일 최선의 방법을 주장하여 처한 상황이 다른 점을 무시하는 보편론적 함정에 빠졌고, 폐쇄적인 이론이라는 한계가 있다.

페이욜은 경영활동을 기술 활동, 상업 활동, 재무 ...


참고 자료

인터넷 : 노스페이스 기업핵심역량,성공요인분석과 마케팅전략 분석 자료 FU - 마케팅전략 분석 100% 노스페이스 기업핵심역량 ... - Cyclone Solution - Cyclone Solution (iwinv.net)
[PDF] 노스페이스 - Free Download PDF (documen.site)
블로그 : 노스페이스 성공요인 분석 (tistory.com) , 제 2의 교복 노스페이스 패딩은 다 어디로 갔을까? (21ctheageofdiscovery.com)
allmanage, “모든 경영의 답”, 2016. 10. 24, https://mbanote2.tistory.com/entry/1%EA%B0%95-%EA%B2%BD%EC%98%81%ED%95%99%EC%9D%B4%EB%9E%80-%EB%AC%B4%EC%97%87%EC%9D%B8%EA%B0%80
또글히, “경영이란 무엇인가? 경영과 경영학의 의미, 2022. 10. 12, https://ddogle.com/entry/%EA%B2%BD%EC%98%81%EC%9D%B4%EB%9E%80-%EB%AC%B4%EC%97%87%EC%9D%B8%EA%B0%80-%EA%B2%BD%EC%98%81%EA%B3%BC-%EA%B2%BD%EC%98%81%ED%95%99%EC%9D%98-%EC%9D%98%EB%AF%B8
생글생글 550호, “4차 산업혁명이 몰고 올 변화와 대응”, 2017. 04. 07, https://sgsg.hankyung.com/article/2017040722611
굿모닝미디어, 「네이버 기관단체사전: 기업」, 2014.
잡 인덱스, 「[JD분석] IT직무 분석 웹 개발자」, 2020.
신무경, 「네이버는 어떻게 일하는가」, 도서출판 미래의 창, 2018.

주의사항

저작권 EasyAI로 생성된 자료입니다.
EasyAI 자료는 참고 자료로 활용하시고, 추가 검증을 권장 드립니다. 결과물 사용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AI자료의 경우 별도의 저작권이 없으므로 구매하신 회원님에게도 저작권이 없습니다.
다른 해피캠퍼스 판매 자료와 마찬가지로 개인적 용도로만 이용해 주셔야 하며, 수정 후 재판매 하시는 등의 상업적인 용도로는 활용 불가합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