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등부 계획

  •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상세정보

소개글

"중고등부 계획"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중고등부 교육 계획
1.1. 교육 목적
1.2. 예배(예전)
1.3. 교육과 훈련
1.4. 친교와 교제
1.5. 운영 방침
1.6. 주일 예배 순서
1.7. 교사 관리
1.8. 반별 목표
1.9. 교사 모임 시간
1.10. 교사 명단
1.11. 팀 사역

2. 중고등학교 운동부 연간 운영 계획
2.1. 목표
2.2. 방침
2.3. 운영 방안
2.4. 운동부 관리체계
2.5. 운동부 현황
2.6. 훈련 및 대회 참가 현황
2.7. 훈련 계획
2.8. 학생 선수 보호

3. 2024학년도 3학년부 연간 운영계획
3.1. 목표
3.2. 방침
3.3. 조직
3.4. 학년 업무 분담
3.5. 학급별 교과 담당 교사
3.6. 세부 지도 계획
3.7. 노력 중점사항

4. 담임선생님과 함께하는 단계적 진학 지도
4.1. 목적
4.2. 운영의 실제
4.3. 기대되는 효과

5. 2024학년도 졸업앨범 제작 계획
5.1. 목표
5.2. 방침
5.3. 졸업앨범 제작 연간 계획

본문내용

1. 중고등부 교육 계획
1.1. 교육 목적

중고등부 교육의 목적은 하나님께 더 가까이, 예배에 더 가까이, 말씀에 더 가까이 나아가는 것이다.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 하나님께 더 가까이 나아가는 것이다. 성경에 따르면 노아는 의인이요 당대에 완전한 자라 하나님과 동행하였다(창 6:9). 따라서 중고등부 교육의 핵심적인 목적은 학생들이 하나님을 믿고 신뢰하며 그분과 함께 살아가는 삶을 실천하게 하는 것이다.

둘째, 예배에 더 가까이 나아가는 것이다. 루카복음 12장 38절에 나오듯이 모든 백성이 하나님의 말씀을 듣기 위해 이른 아침에 성전에 나아갔다. 이처럼 중고등부 교육은 학생들이 예배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하나님을 높이고 찬양하며 그분께 나아가게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셋째, 말씀에 더 가까이 나아가는 것이다. 시편 1편 2절에서 "오직 여호와의 율법을 즐거워하여 그의 율법을 주야로 묵상하는도다"라고 하듯이, 중고등부 교육은 학생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사랑하며 깊이 있게 묵상하고 실천하는 삶을 살아가도록 이끄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이와 같이 중고등부 교육의 궁극적인 목적은 학생들이 하나님과 더 깊은 관계를 맺고, 예배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말씀 안에서 살아가는 삶을 실천하도록 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하나님을 사랑하고 섬기는 신앙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중고등부 교육의 주된 목적이라고 할 수 있다.


1.2. 예배(예전)

매달 마지막 주 결석 없는 주일로 이벤트 및 다양한 활동으로 모이는데 힘쓴다."이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예배에 보다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기독교 전통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바른 예배 캠페인을 실시하여 예배 시간 준수와 출석률 제고에 힘쓰고 있다. 이러한 노력을 통해 학생들이 하나님께 더 가까이 나아가며 예배와 말씀에 깊이 있는 관심을 가지도록 하고자 한다.매 주일 통해 선포된 말씀이 학생들의 삶 속에 흘러가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또한 임원 및 교사 훈련, 성경 공부반 운영 등을 통해 학생들의 신앙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특히 성경 공부반에서는 교리반, 리더 훈련, 제자 훈련 등을 통해 말씀의 지식을 쌓아나가도록 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성경 말씀에 기초한 구원의 확신을 갖추고 하나님 앞에서 바른 신앙인으로 자라나도록 하고자 한다.


1.3. 교육과 훈련

매주 선포된 말씀이 삶 속에 흘러가도록 노력하며, 임원 및 교사 훈련을 통해 훈련된 임원과 교사로 만드는 것이 주요 목표이다. 성경 공부반을 통해 말씀의 지식을 쌓아가고, 제자훈련을 통해 온전한 제자를 양육하고자 한다.

먼저 매 주일 선포된 말씀이 학생들의 삶 속에 흘러가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단순히 지식적으로만 말씀을 전하는 것이 아니라 학생들이 실제로 말씀을 삶에 적용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이를 위해 매주 성경 공부반을 운영하여 말씀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와 적용력을 높인다.

또한 임원 및 교사 훈련을 통해 훈련된 임원과 교사를 양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매년 정기적으로 봄, 여름 수련회 등을 통해 임원과 교사들을 체계적으로 훈련한다. 이를 통해 말씀과 신앙생활에 모범이 될 수 있는 임원과 교사를 세워나간다. 특히 교사들에게는 말씀 전달력, 학생 지도력, 기독교적 인격 등을 갖출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나아가 제자훈련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온전한 제자를 양육하고자 한다. 제자훈련을 통해 말씀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실천하는 신앙인을 양성한다. 특히 임원들과 교사들을 대상으로 심도 있는 제자훈련을 실시하여 학생들에게 신앙의 모범이 될 수 있는 리더를 키워낸다.

이처럼 중고등부에서는 말씀 중심의 교육과 훈련을 통해 학생과 교사들의 신앙이 견고히 자라나도록 노력한다. 말씀이 삶 속에 흘러가며, 훈련된 리더와 제자가 세워지는 중고등부가 되고자 하는 것이다.


1.4. 친교와 교제

중고등부의 '친교와 교제'는 학생들 간의 친밀한 관계 형성과 교류를 목적으로 하고 있다. 중고등부에서는 전도와 교제를 위한 축구팀(동아리)을 결성하여 운영하고 있다. 또한 분기별로 학년 전체 모임과 반 아웃팅을 가짐으로써 학생들이 서로 친밀해질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학생들의 친교와 교제를 위해 월 1회 결석 없는 주일로 지정하여 이벤트 및 다양한 활동으로 학생들이 모일 수 있게 한다. 매주 새로 오는 친구들을 환영하고 소개하는 시간도 가지고 있다.

이를 통해 학생들 간의 친밀한 관계 형성과 유대감을 높이고자 한다. 더불어 학생들이 함께 어울리며 자연스럽게 전도와 교제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러한 친교와 교제의 활동은 학생들의 신앙생활과 인성 함양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1.5. 운영 방침

운영 방침은 학생들이 예배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자기 주도적으로 학습하며, 기본생활 습관을 갖추도록 하는 것이다. 구체적으로는 매월 마지막 주일을 결석 없는 주일로 지키며 월별 생일 축하 시간을 가지고, 야외예배와 체육대회를 통해 학생들 간의 친밀한 관계를 형성하도록 한다. 또한 매주 새로 오는 친구들을 환영하고 소개하는 시간을 마련하며, 교사들은 매주 교사 보고서를 통해 학생들을 점검한다.학생들의 참여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매월 마지막 주일을 결석 없는 주일로 지정하고 다양한 이벤트와 활동을 준비한다. 또한 기독교 전통을 경험할 수 있는 절기 예배를 드리며, 바른 예배 캠페인을 통해 학생들의 예배 참여를 독려한다. 예배 시간에 학생들이 기도와 찬양 준비에 직접 참여하도록 하여 예배에 대한 주인의식을 가질 수 있게 한다.


1.6. 주일 예배 순서

주일 예배 순서는 학생들의 신앙생활을 이끌어가는 핵심적인 요소이다. 본 교회는 매주일 마지막 주일을 "결석 없는 주일"로 지정하여 다양한 이벤트와 활동으로 학생들의 예배 참여를 독려한다. 예배 순서는 크게 예배 준비, 사도신경/찬양, 대표기도, 말씀, 헌금, 광고, 반모임, 교사 평가 및 기도회로 이루어져 있다.

예배 준비 시간에는 학생들이 개인적으로 예배를 준비하며, 사도신경 및 찬양팀의 찬양을 통해 예배를 시작한다. 이어서 학생 중 대표 기도자가 기도하고, 전도사가 말씀을 전한다. 헌금 시간에는 학생들이 자발적으로 헌금하며, 주기도문으로 예배를 마친다.

예배 후에는 각 반별로 담임교사와 함께 성경공부 시간을 가지며, 교사들은 피드백, 친교, 기도 시간을 가진다. 이를 통해 교사들은 학생들을 보다 효과적으로 지도할 수 있는 역량을 기르고, 학생들은 말씀 중심의 신앙생활을 영위할 수 있다.

특히 매달 마지막 주일은 "결석 없는 주일"로 지정되어 있어, 다양한 이벤트와 활동으로 학생들의 예배 참여를 높이고자 한다. 또한 절기예배를 통해 기독교 전통을 경험하도록 하며, 바른 예배 캠페인을 실시하여 학생들의 예배 태도 향상에도 힘쓰고 있다.

이처럼 본 교회의 주일 예배 순서는 학생들의 신앙 성장과 교회 공동체 형성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할 수 있다.


1.7. 교사 관리

교사 관리는 학생들의 신앙 성장과 인격 형성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본 학교에서는 교사들의 자질과 헌신을 높이기 위해 다음과 같이 체계적인 관리 체계를 마련하고 있다.

첫째, 담임교사와 사역교사로 구분하여 운영한다. 담임교사는 학생들의 신앙 생활과 생활 지도를 담당하며, 사역교사는 예배와 교육 활동을 주로 지원한다. 담임교사는 학생들의 신앙 성장을 위해 기도하고 주 1회 이상 전화 심방이나 카카오톡 심방을 실시하며,...


참고 자료

주의사항

저작권 EasyAI로 생성된 자료입니다.
EasyAI 자료는 참고 자료로 활용하시고, 추가 검증을 권장 드립니다. 결과물 사용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AI자료의 경우 별도의 저작권이 없으므로 구매하신 회원님에게도 저작권이 없습니다.
다른 해피캠퍼스 판매 자료와 마찬가지로 개인적 용도로만 이용해 주셔야 하며, 수정 후 재판매 하시는 등의 상업적인 용도로는 활용 불가합니다.
환불정책

해피캠퍼스는 구매자와 판매자 모두가 만족하는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고 있으며, 아래의 4가지 자료환불 조건을 꼭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파일오류 중복자료 저작권 없음 설명과 실제 내용 불일치
파일의 다운로드가 제대로 되지 않거나 파일형식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정상 작동하지 않는 경우 다른 자료와 70% 이상 내용이 일치하는 경우 (중복임을 확인할 수 있는 근거 필요함) 인터넷의 다른 사이트, 연구기관, 학교, 서적 등의 자료를 도용한 경우 자료의 설명과 실제 자료의 내용이 일치하지 않는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