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 전자전기공학 면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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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초 생성일 2024.1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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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중앙대 전자전기공학 면접"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개인부문 학생부 종합 평가 사례
1.1. 생명과학II 수업 및 활동
1.2. 화학II 수업 및 활동
1.3. 환경 수업 및 활동
1.4. 물리학II 수업 및 활동
1.5. 융합과학 수업 및 활동
1.6. 심화 수학I 수업 및 활동
1.7. 영어II 수업 및 활동
1.8. 미적분 수업 및 활동
1.9. 독서 활동
1.10. 언어와 매체 활동
1.11. 동아리 활동
1.12. 진로활동

2. 전공적성검사 개요

3. 한국전력공사 신입사원 채용 현황

4. 한국전력공사 입사 준비 방법
4.1. 인사담당자 인터뷰를 통한 정보
4.2. 한국전력공사 기출문제 분석
4.3. 한국전력공사 인사 담당자 인터뷰

5. 결론

본문내용

1. 개인부문 학생부 종합 평가 사례
1.1. 생명과학II 수업 및 활동

생명과학II 수업 및 활동에서 이 학생은 차분하고 성실한 자세로 수업에 임하며 교사와 눈을 마주치며 학업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였다"" 생명과학 분야에 대한 호기심과 이해가 남다르며 개념에 대해 깊이 있게 파고들었고 원리뿐만 아니라 응용에도 관심이 많았다"" 유전자 재조합 단원에서 단일클론항체와 유전자 치료에 대해 공부하기 위해 생명공학연구실에서 주최하는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연구원과 면담을 진행하는 등 진로에 대한 의지가 돋보였다"" 바이러스의 벡터를 이용한 치료제의 원리를 탐구하며 연구자로서의 실험 자세와 연구 윤리를 되새겨보았다"" 관심분야인 CAR-T 세포에 대해 심화탐구를 진행하며 환자의 활성화된 T세포에 벡터를 이용해 CAR 유전자를 전달하여 T 세포가 암세포에 특이적으로 결합할 수 있게 유도한 개인 맞춤형 유genetic 변형 T세포에 대해 보고서를 제출하였다"" 탐구과정 중 T세포의 수용체와 인체의 면역방식에 대해 이해가 필요한 면역학책을 읽으며 스스로 학습하였고 모식도를 통해 보고서에 요약 정리한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CAR-T 세포 치료제의 부작용인 과다면역반응 문제를 해결하여 암치료에 해결책을 마련하고 싶다는 포부를 보였다""


1.2. 화학II 수업 및 활동

화학 II 수업 및 활동에서 해당 학생은 화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가 높고 진지하게 수업에 임하는 태도가 바른 것으로 나타난다. 특히 기존 CAR-T 세포 기술의 고형암 치료 문제에 주목하여, 고형암의 미세환경이 혈액암보다 고도로 산성화되어 있다는 점에 착안하였다. 이를 바탕으로 염기성을 띠는 항암제와 면역요법의 효과가 감소될 수 있음을 설명하였다.

이에 대한 해결책으로 르샤틀리에 원리와 공통이온 효과를 이용한 완충용액의 활용을 제안하였다. 구체적으로 중탄산나트륨과 트리스 염기의 병용요법이 암세포의 침윤과 전이를 억제할 수 있음을 선행 연구 결과를 인용하여 설명하였다. 나아가 이러한 화학적 요법과 CAR-T 세포 기술의 병용을 통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자 하는 포부를 밝혔다.

또한 실제 기체에 적용되는 보정된 식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반데르발스 법칙의 필요성과 기체 분자 간 인력 및 반발력, 분자 크기에 의한 영향 등을 수업 시간에 친구들에게 설명하는 등 수업 참여도가 높은 것으로 드러났다. 이처럼 해당 학생은 화학II 수업에서 화학 지식을 단순히 암기하는 것을 넘어, 자신의 관심사인 암 치료와 접목시켜 보다 능동적으로 학습하는 모습을 보였다.


1.3. 환경 수업 및 활동

환경 수업 및 활동은 환경오염과 발암물질, 그리고 연구자의 생명윤리 정신을 주제로 진행되었다"" 학생은 환경오염으로 인해 발생하는 발암물질인 아플라톡신, 벤젠, 아리스토로크산 등을 소개하며, 과학과 기술의 발전에 있어 환경과의 조화가 중요함을 설명하였다"" 나아가 미래 연구자로서 연구를 하는 과정에 윤리성에 대한 바른 가치관 확립의 필요성을 강조하고, 뉘른베르크 강령, 헬싱키 선언 등 생명 윤리 역사에 대한 탐구를 진행하였다"" 학생은 생명공학연구자로서 생태계와의 조화로운 기술 발전에 기여하겠다는 의지를 드러냈으며, 발암물질이 암에 영향을 주는 원인에 대해 분자생물학적으로 접근하여 DNA 돌연변이 원으로 인해 암세포가 발생될 수 있는 기작에 대해 심화탐구를 진행하였다"" 이 과정에서 학생은 뛰어난 시각 자료를 만들어 급우들의 이해를 도운 것이 인상적이었다""


1.4. 물리학II 수업 및 활동

물리학II 수업 및 활동은 항암치료에 관심이 많은 학생으로, 양성자 치료에 상용되는 입자가속기의 원리를 전기와 자기장, 원운동과 각속도, 진동수의 개념으로 탐구하고 보고서를 제출하였다"" 학생은 양성자 치료의 이점과 기존 방사선치료와의 차이점, 치료과정을 설명하고 국내 문제상황을 고민하는 모습에서 양성자 치료에 대한 온전한 이해가 돋보였다"" 나아가 암의 물리적 특성을 조사하여 구조적 특징을 이용한 치료법을 구상하는 등 물리 교과목에서 암의 해결 방법을 꾸준히 탐색하는 모습이 인상깊었다""


1.5. 융합과학 수업 및 활동

융합과학 수업 및 활동은 학생의 생명과학, 화학, 물리학 등 다양한 교과 지식을 바탕으로 이루어졌다. 학생은 소변검사만으로 전립선암을 진단할 수 있는 바이오 센서, 가스센서 의료기기에 대해 조사하여 발표하였고, 암과 관련된 물리, 화학, 생물학적 요법을 이용한 항암치료에 관한 보고서를 제출하였다. 이 과정에서 학생은 각 연구 과정의 한계점을 이해하고, 앞으로의 항암치료에서 생물학적 치료의 중요성을 강조하였다. 나아가 지금 개발 중인 생물학적 치료제의 한계를 개선할 점을 생각해보며 자신이 연구해야 할 면역 치료제의 방향을 모색해보았다. 또한 암 치료의 역사에 대해 공부하며, 치료 기술의 개발에 다각도의 접근과 이를 융합하여 새로운 암치료를 개발하는 데에는 의학, 공학, 제약, 과학 등 여러 분야의 전문적 협업이 필요함을 인지하였다.


1.6. 심화 수학I 수업 및 활동

심화 수학I 수업 및 활동은 학생의 뛰어난 수학 능력을 보여주고 있다. 꼼꼼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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