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27개
-
마약예방교육2024.09.201. 청소년 마약 범죄 예방 및 대응 방안 1.1. 서론 청소년 마약 범죄는 사회적으로 심각한 문제로 대두되고 있다. 최근 들어 청소년들의 마약 사용과 유통이 크게 늘어나면서, 이들의 건강과 안전을 위협할 뿐만 아니라 사회 구조에도 큰 악영향을 미치고 있다. 특히 마약의 종류와 접근성이 다양해지면서 청소년들이 마약에 노출될 위험이 증가하고 있다. 이는 단순한 개인의 문제를 넘어서 가족, 지역사회, 나아가 국가 전체에 걸친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인식되고 있다. 청소년기는 신체적, 정서적, 사회적 변화가 급격히 일어나는 중요한 시...2024.09.20
-
경찰공무원 면접 지원동기2024.10.111. 건양대학교 국방경찰행정학부 소개 1.1. 인재상 1.1.1. 건양대학교 인재상 건양대학교 인재상은 "열린 마음과 현장 중심의 혁신 정신을 바탕으로 전문적인 문제 해결 능력을 함양하는 인재상"이다. 건양대학교는 사회적 가치 증진을 위한 나눔의 정신을 기초로 종합적인 인성과 교양을 갖춘 인재상을 지향하며, 진취적이고 개방적 의식에 기초한 글로벌 비전과 도전역량을 겸비한 인재상을 추구한다. 1.1.2. 학생부종합전형 인재상 학생부종합전형 인재상은 다양한 능력과 개인적 자질을 바탕으로 고등학교 교육과정에서 경험할 수 있는 여러 활...2024.10.11
-
아동학대 고찰및견해2024.10.011. 아동학대의 이해 1.1. 아동학대의 정의와 유형 아동학대의 정의와 유형은 다음과 같다. 아동학대란 보호자를 포함한 성인이 아동의 건강 또는 복지를 해치거나 정상적 발달을 저해할 수 있는 신체적, 정신적, 성적 폭력이나 가혹행위를 하는 것과 아동의 보호자가 아동을 유기하거나 방임하는 것을 말한다. 아동학대의 유형에는 신체적 학대, 정서적 학대, 성 학대, 방임 등이 포함된다. 신체적 학대는 부모나 양육자가 아동에게 물리적 힘을 사용하여 상해를 입히거나 건강을 해치는 행위이다. 정서적 학대는 아동에게 언어적 모욕, 정서적 위...2024.10.01
-
재난 관련 용어2024.10.101. 서론 1.1. 재난의 정의와 특성 재난의 정의와 특성은 다음과 같다. 재난이란 국민의 생명, 신체, 재산과 국가에 피해를 주거나 줄 수 있는 것으로 정의된다. 재난은 크게 자연재난과 사회재난으로 구분된다. 자연재난은 태풍, 홍수, 호우, 강풍, 가뭄, 지진, 황사, 조류 등의 자연현상으로 인해 발생하는 재해를 말한다. 사회재난은 화재, 폭발, 교통사고, 환경오염사고 등 인위적 원인으로 발생하는 사고로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규모 이상의 피해와 국가기반체계의 마비 등을 포함한다. 재난의 특성은 갑작스러운 발생, 예측 불가능성,...2024.10.10
-
아동학대의 원인2024.10.081. 아동학대의 이해 1.1. 아동학대의 정의 아동학대는 보호자를 포함한 성인에 의하여 아동의 건강 또는 복지를 해치거나 정상적인 발달을 저해할 수 있는 신체적·정신적·성적 폭력, 가혹행위 및 아동의 보호자에 의해서 이루어지는 유기와 방임을 말한다"라고 정의하고 있다. 즉, 아동학대의 개념을 아동의 복지나 발달을 위협하는 행위나 환경, 더 나아가 아동권리의 보호라는 매우 포괄적인 경우를 규정하고 있는 것이 보편적이다. 1.2. 아동학대의 유형과 특징 1.2.1. 신체적 학대 신체적 학대는 정당한 이유 없이, 또는 이유가 분명하다...2024.10.08
-
한국수력원자력 면접 질문 답변 템플릿2024.10.061. 면접 준비 가이드 1.1. 면접 전형 방식 이해 면접 전형 방식 이해는 다음과 같다" 면접은 직업기초능력면접(인성면접)과 직무수행능력면접(토의면접), 관찰면접1(협상면접), 관찰면접2(주제토의)로 구성된다. 직업기초능력면접(인성면접)은 개별면접으로 진행되며, 면접관 3명이 참여하고 20분 동안 자기소개서 질문, 역량경험 질문, 인성·기술 질문 등이 이루어진다. 직무수행능력면접(토의면접)은 8인 1조로 진행되고, 면접관 3명이 참여한다. 토의 30분, 준비 40분으로 구성되며 직무 관련 상황 주제에 대한 토의와 개인별...2024.10.06
-
코로나19 재난 간호2024.09.011. 코로나19 재난 시나리오 1.1. 시나리오 2019년 12월, 중국 우한에서 새로운 유형의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된 사망자가 처음 발생하였다. 이후 2020년 1월, 국내에서도 우한에서 입국한 최초의 코로나19 확진자가 나타났고 약 한 달 동안 추가 확진자가 30명이 더 발생하였다. 2020년 2월 18일, 대구에서 증상이 있음에도 검사를 거부하고 교회 예배에 참석한 사람이 확진판정을 받았다. 그리고 다음날인 2월 19일, 해당 교회에서 23명의 추가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대구 지역을 중심으로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이 확산되...2024.09.01
-
호신술 대응방안2024.11.221. 스토킹과 호신술 및 자기방어 1.1. 서론 과거에는 권력관계에서 소외된 계층이 권력층의 폭력을 당연하게 여기는 풍조가 있었을지 모르지만 현대 사회에서는 자신의 의지에 반하는 강압적인 행동이나 강요가 폭력임을 대부분의 사람이 인식하고 있다. 이에 따라 사람들은 사회적, 개인적 폭력에 직면할 경우 스스로를 방어하는 방법을 배우려고 노력하고 있으며, 호신술과 자기방어는 폭력으로부터 벗어날 수 있는 방법으로 인식되고 있다. 폭력은 신체적인 피해의 형태뿐만 아니라 정신적, 언어적인 형태를 취할 수도 있다.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발생...2024.11.22
-
광해방지2024.09.021. 중금속 오염 1.1. 중금속이란 중금속이란 비중 4 이상의 무거운 금속원소를 말한다. 식품 오염뿐 아니라 수질, 대기 오염 등 다양한 경로로 우리 체내로 들어오는데, 그중에는 철과 같이 필수 금속인 것도 있으며, 필수 금속이라 하더라도 과량에서는 위해성이 있다. 식품의 중금속 오염은 식품의 수확, 수집, 가공, 포장 과정에서 우발적으로 일어나기도 하지만, 그것보다 더 문제가 되는 것은 오염된 물과 토양에서 또는 대기 오염이 심한 지역에서 재배하는 농작물과 오염된 수역이나 해역에서 어획하거나 양식한 수산물에서 일어난다. 중금속...2024.09.02
-
학교 폭력의 개념 및 현황조사2024.11.211. 서 론 오늘날 학교폭력은 더욱 다양하고 잔혹한 방식으로 조직화, 범죄화, 과격화되고 있으며 점점 증가하는 추세이다. 이러한 학교폭력의 형태나 구체적인 특징은 해당 국가들의 문화와 교육적, 사회적 구조와 필연적으로 연관되어 있다. 따라서 학교폭력에 더욱 근원적이고 실질적인 대책을 마련하기 위해서는 국내 학교폭력 현황과 대처 방안을 살피는 것은 물론이며 추가적으로 학교폭력 대처 방안으로 성공적인 효과를 거둔 다른 나라들의 사례를 살피고 이해해야 한다. 학교폭력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바탕으로 국내의 학교폭력 더욱 근원적이고 실질적인...2024.11.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