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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드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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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드물"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서론
1.1. 기능성 화장품의 중요성
1.2. 시드물 브랜드 선정 이유
1.3. 시드물 브랜드 소개

2. 본론
2.1. 브랜드 분석(4P)
2.1.1. 제품의 품질에 대한 확신
2.1.2. 가격 상향 확장
2.1.3. 간단한 유통망과 오픈 마켓 진출
2.1.4. 고객과의 소통을 중심으로 한 프로모션
2.2. 시장상황 분석(SWOT)
2.2.1. 강점
2.2.2. 약점
2.2.3. 기회
2.2.4. 위협
2.3. 소비자 분석(STP)
2.3.1. Segmentation
2.3.2. Targeting
2.3.3. Positioning

3. 결론
3.1. 커뮤니케이션 문제점
3.2. 커뮤니케이션 전략
3.3. 제언

4.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서론
1.1. 기능성 화장품의 중요성

기능성 화장품의 중요성은 백화점에서 판매하는 명품 화장품만 각광받던 시대는 지났다는 점이다. 각종 뷰티 프로그램에서 가격 대비 성분과 효능이 좋은 화장품들이 소개되고 있으며, 일반 소비자들도 어플을 통해 거의 모든 화장품의 성분과 사용자들의 후기를 알 수 있다. 이에 따라 회사 규모가 작지만 훌륭한 제품력으로 높은 매출을 올린 중소기업들이 늘어나고 있다. 또한 시드물의 녹차스킨은 20살 때부터 쭉 써 오던 제품으로 현재까지 각종 명품 화장품 브랜드들의 스킨도 써 봤지만 돌고 돌아 시드물로 정착했다는 개인의 경험담 또한 중요하다. 이처럼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들이 새롭게 각광받게 되면서 그 중에서도 시드물이 대표적인 사례이다.


1.2. 시드물 브랜드 선정 이유

백화점에서 판매하는 명품 화장품 브랜드만 각광받던 시대는 지났다. 각종 뷰티 프로그램에서 가격 대비 성분과 효능이 좋은 화장품들을 꼼꼼히 비교해 소개하는 것은 물론, 일반 소비자들도 어플을 통해 거의 모든 화장품의 성분과 사용자들의 후기를 알 수 있다. 덕분에 회사 규모는 작지만 훌륭한 제품력으로 높은 매출을 올린 중소기업들도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그 중 가장 대표되는 시드물을 선정하였다. 또한 시드물의 녹차스킨은 20살 때부터 쭉 써 오던 제품으로 현재까지 각종 명품 화장품 브랜드들의 스킨도 써 봤지만 돌고 돌아 시드물로 정착한 나의 경험담도 선정 이유이다.

시드물은 기능성 화장품 전문 업체로서 소비자들의 피부 고민을 해결하고 편안한 느낌을 주는 데 주력하고 있다. 과거 유명 브랜드의 고가 제품만이 각광받던 시장에서 벗어나 합리적인 가격의 기능성 제품을 생산하며 소비자들의 인정을 받고 있다. 또한 시드물의 자사 브랜드로 출시된 녹차 화장품 라인이 소비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성공을 거두었기 때문에, 시드물 브랜드를 선정하여 연구하는 것이 의미 있다고 판단하였다.

시드물의 성공은 기존의 화장품 시장에서 소비자들의 니즈를 잘 파악하고 이를 적절히 반영한 결과라고 볼 수 있다. 제품의 품질과 가격, 유통채널 등 다양한 측면에서 소비자들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며 시장에서 경쟁우위를 확보하고 있다. 따라서 시드물 사례를 분석하면 기능성 화장품 시장의 성공 요인을 도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1.3. 시드물 브랜드 소개

시드물이란 고객들의 피부 고민을 해결해서 고향 같은 편안함을 주고 싶은 마음을 담아 민중기 대표가 태어난 충남 금산의 고향마을 이름인 시드물을 회사 이름과 브랜드로 설립하였다. 그래서 시드물은 피부를 위한 기능성 화장품 전문업체 "피부의 고향 시드물"이 되었다.

시드물은 2005년 수많은 사업 아이템들을 놓고서 고민을 거듭하던 민중기 대표에 의해 만들어졌다. 당시 민감한 피부로 고생하던 어머니 밑에서 천연 화장품에 대한 관심이 커졌다고 한다. 그는 단돈 20만 원으로 무작정 천연화장품을 제조하는 한 회사를 찾아가 이러한 상품을 판매하고 싶다고 설득하였다. 처음에는 거절당하였지만 그의 젊은 패기와 비전으로 허락을 받아내었다. 그 결과 시드물의 제품을 사용한 고객들이 블로그나 카페에 좋은 후기를 잇따라 남기면서 점차 입소문이 퍼져나가기 시작하였다. 또한 타 브랜드들의 인공 원료를 사용한 화장품들의 문제점이 부각되면서 천연화장품에 대한 수요도 계속해서 커지기 시작하였다.

2006년 5월 민중기 대표(당시 26세)는 어머니와 함께 웰빙 녹차 화장품을 설립하여 녹차 화장품 7종을 개발하였다. 스킨, 로션, 에센스, 크림 각각이 4,300원이었고, 클렌징폼이 3,500원이었다. G마켓, 옥션 등의 오픈 마켓에서 판매를 시작하였으며 그 해 오픈 마켓 판매량 Best 100에 진입하였다. 2008년 주식회사 시드물로 브랜드명을 전환하면서 공식 홈페이지를 만들어 유통망을 넓히게 되었다. 동시에 국내산 달팽이 화장품을 처음으로 출시하였고, 2010년 4월 랭킹 닷컴 표준조사방식에서 '천연화장품 카테고리 1위'를 하였다. 현재는 연구소 시드물 랩을 설립하여 140여 가지의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고객과의 피부 고민 커뮤니티 '시드물을 사랑하는 모임' 운영, 책과 방송 등에 브랜드 이야기가 소개되고 라디오 방송에 제품 협찬을 하면서 홍보를 하고 있다.


2. 본론
2.1. 브랜드 분석(4P)
2.1.1. 제품의 품질에 대한 확신

제품의 품질에 대한 확신이다. 시드물은 현재 자신들의 제품의 품질에 대한 확신으로 제품 제조에 사용되는 전 성분을 공개하고 있다. 시드물의 홈페이지에 '성분 사전'을 ...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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