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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제: 디지털 시대에 새롭게 등장하고 있는 광고유형 3가지에 대해 설명하고, 이와 관련하여 디지털 시대 광고산업의 방향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제시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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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주제: 디지털 시대에 새롭게 등장하고 있는 광고유형 3가지에 대해 설명하고, 이와 관련하여 디지털 시대 광고산업의 방향에 대한 본인의 의견을 제시하세요"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서론

2. 디지털 시대에 새롭게 등장하고 있는 광고유형
2.1. 인플루언서 마케팅
2.2. 프로그램마틱 광고
2.3. 네이티브 광고

3. 디지털 시대 광고산업의 방향에 대한 의견
3.1. 데이터 기반 타겟팅의 고도화
3.2. 개인화된 경험 제공
3.3. 인터랙티브 광고의 확대
3.4. 윤리적 광고 및 프라이버시 보호 강화

4. 결론

5.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서론

인터넷을 필두로 한 뉴미디어의 등장으로 광고산업의 흐름은 완전히 바뀌고 있으며, 특히 디지털을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형태의 뉴미디어 광고가 광고계의 핵심으로 부상하고 있다. 이에 본 레포트에서는 디지털 시대에 새롭게 등장하고 있는 광고유형 3가지에 대해 설명하고, 이와 관련하여 디지털 시대 광고산업의 방향에 대한 견해를 제시하고자 한다.


2. 디지털 시대에 새롭게 등장하고 있는 광고유형
2.1. 인플루언서 마케팅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서 많은 팔로워를 보유한 인플루언서를 통해 제품이나 서비스를 홍보하는 방식이다. 인플루언서는 신뢰성과 권위를 활용해 소비자들에게 자연스럽게 다가갈 수 있기에 인플루언서는 자신의 영향력을 활용해 팔로워들에게 제품 사용 후기를 공유하거나 홍보 콘텐츠를 제작하여 소비자들의 구매 결정을 유도한다. 인플루언서가 자신의 채널에서 제품을 사용하거나 리뷰하는 콘텐츠를 제작하면 팔로워들이 이를 신뢰하고 구매로 이어질 확률이 높아진다. 이러한 마케팅 방식은 인플루언서의 신뢰성과 친밀감을 바탕으로 효과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다.


2.2. 프로그램마틱 광고

프로그램마틱 광고는 알고리즘과 실시간 경매를 통해 광고를 자동으로 구매하고 배치하는 자동화된 광고 방식이다. 이는 광고주가 특정 타겟층을 설정하고, 그 타겟층이 있는 웹사이트나 앱에 자동으로 광고가 노출되도록 한다. 즉, 광고주는 특정 타겟층에 맞춤형 광고를 노출할 수 있다. 프로그램마틱 광고는 광고비 효율성을 극대화하고, 소비자 행동 데이터를 바탕으로 정확한 타겟팅이 가능하다. 즉, 타겟층에게 보다 정확하게 광고를 전달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프로그램마틱 광고는 실시간 경매 시스템을 활용하여 광고를 구매하고 배치하여 광고 비용을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소비자...


참고 자료

디지털시대의 광고매체론 (제2판), 저자 이경렬, 출판 서울경제경영, 2019.02.22.
김병희 저, 디지털 시대의 광고학신론, 학지사, 2021
김병희, 마정미 외 3명 저, 디지털 시대의 광고학 신론, 학지사, 2021
나준희, 강소영 외 3명 저, 광고와 마케팅의 새로운 세계, 학지사, 2020
이희복, 소현진 외 3명 저, 광고와 사회 그리고 광고비평, 학지사, 2020
한호 저, TV광고의 사건과 시점이 소비자 정서예측과 광고태도에 미치는 영향 연구. 홍익대학교, 2015
이명천, 이경렬 저, 글로벌 시대의 광고와 사회, 한울아카데미, 2011
심성욱, 전종우 외 1명 저, 광고학개론, 서울경제경영, 20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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