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1. 0세 적응일지
1.1. 첫째날
OO는 등원 첫날, 새로운 환경에서도 비교적 조용하고 침착하게 반응하는 모습이었다. 교사와의 상호작용이 자연스러웠으며, 낯선 환경에서의 불안함이 점차 줄어들었다. 교사는 아이의 적응을 돕기 위해 따뜻한 반응을 보였고, OO는 교사의 반응에 따라 점차 안정감을 느끼며 다양한 감정을 표현하는 능력을 발전시켰다.
1.2. 둘째날
OO는 둘째 날에 교사와의 상호작용이 증가하며, 옹알이를 통해 감정을 표현하려는 시도가 증가했다. 또래와의 상호작용도 시작되었다. 이때, OO는 또래와의 관계를 통해 다양한 감정을 경험하고 표현하는 능력을 발전시켰다. 감정 조절 능력이 향상되었다.
OO는 이날 교사와의 상호작용이 증가하며, 감정 표현을 시도하는 빈도가 높아졌다. 또래와의 상호작용도 시작되어, 또래와의 관계에서 다양한 감정을 느끼고 발달시키는 모습을 보였다. 이와 함께 감정을 조절하는 능력도 향상되었다. 교사와의 상호작용이 늘어나고, 또래와의 관계도 형성되면서 OO의 사회·정서적 발달이 이루어지고 있음을 알 수 있다.
1.3. 셋째날
OO는 셋째 날에 또래와의 상호작용도 증가하며, 감정 조절 능력이 향상되었다. 이때, 아이는 다양한 감정 표현을 통해 사회적 상호작용을 강화하는 모습이었다. 다양한 사회적 상황에서 안정감을 느끼며, 사회적 상호작용을 강화하는 모습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