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글
"속눈썹 펌"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서론
2. 속눈썹 펌 관련 미용 사업 계획
2.1. 화인 뷰티샵 개요
2.2. 화인 뷰티샵의 타깃 시장 및 입지
3. 화인 뷰티샵의 마케팅 전략
3.1. 1인 샵 운영 및 컨셉
3.2. 마케팅 활동
4. 화인 뷰티샵의 재무 계획
5. 모발의 구조와 결합
5.1. 모발의 구성
5.2. 모발의 4대 결합
5.2.1. 모발의 주쇄(세로) 결합과 시술
5.2.2. 모발의 측쇄(가로) 결합과 시술
5.2.2.1. 아미노산 이온 결합(염 결합)과 이를 이용한 시술
5.2.2.2. 시스틴 결합과 이를 이용한 시술
5.2.2.3. 수소결합과 이를 이용한 시술
6. 봄 이미지의 영화 속 표현
6.1. 봄 이미지를 나타내는 작품 선정
6.2. 의상/소품 컬러 분석
6.3. 메이크업 스타일/컬러 분석
6.4. 헤어 스타일/컬러 분석
7.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서론
미용 산업은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으며, 그중에서도 속눈썹 관리와 같은 미용 시술 분야가 주목받고 있다. 최근 들어 속눈썹 펌 시술이 주목받으면서 관련 업체들이 늘어나는 추세이다. 본 보고서에서는 속눈썹 펌 시술과 관련된 화인 뷰티샵의 사업 계획을 소개하고, 모발의 구조와 결합을 이해하며, 봄 이미지를 잘 표현한 영화 작품의 사례를 분석하고자 한다. 이를 통해 미용 산업의 동향을 파악하고 미용 시술 기술의 특성을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또한 계절 이미지에 따른 스타일링 연출의 사례를 분석함으로써 미용 분야에서의 트렌드를 살펴볼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분석을 통해 향후 미용 사업 운영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2. 속눈썹 펌 관련 미용 사업 계획
2.1. 화인 뷰티샵 개요
화인 뷰티샵은 속눈썹 연장, 속눈썹 펌, 반영구 아이브로우, 아이라인, 입술, 스킨케어를 제공하는 미용 업체이다. 고객에게 스킨케어나 아이브로우 제공중 서비스로 세미 속눈썹 연장이나 퍼머를 제공할 수 있다. 예를 들어 고객이 피부관리를 받다가 고객의 눈썹이나 입술색깔 등을 고려하여 고객에게 추천을 할 수 있으며 서비스로 속눈썹 5~10개 정도만 연장을 진행하여도 고객은 매우 만족하며 관리샵을 나갈 수 있다. 이렇듯, 고객에게 본인에게 화인은 1인 집중 케어로 고객 본인이 좀 더 뷰티적인 만족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한다. 1인 샵으로 1 대 1 중점으로 시술자가 고객 본인 피부에 맞춤 관리형으로 미용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며 소통한다. 대표 운영자 1인이 운영으로 대표 한명만 존재한다. 토탈뷰티적인 목적으로 기술을 배워 본인에게 알맞은 뷰티 형식을 제공하여 고객의 만족을 이끌어 낸다. [1]
2.2. 화인 뷰티샵의 타깃 시장 및 입지
화인 뷰티샵은 경기도 외곽 연천군민을 대상으로 30~60대를 표적 연령으로 삼고 있다. 연천군은 1983년 이후 인구수가 8만에서 4만 정도로 줄어들었으나 부동산 정책의 실패로 부동산 전세나 집값이 올랐으며 조정지역이 아닌 연천군은 지금 도시지역에서 밀려난 외부인들이 유입되어 주거형태를 이루며 월세나 전세가 수요가 늘어 공급량이 지금 많이 모자란 실정이다. 이 외부인들은 전곡이라는 시내 인근으로 주거지역과 상권이 몰려있기 때문에 전곡으로 들어와 살려고 한다. 또한 동두천이나 의정부 등 외곽도로를 타기에도 연천읍 시내보다는 전곡읍이 더 15~20분정도 주행도로가 가깝기 때문에 주로 연천군민들은 연천군에서는 연천읍의 발전을 도모하려고 길도 더 넓게 깨끗이 관리하였어도 전곡시내 인근을 중점으로 주거를 하며 서울이나 동두천 이동 형태를 보여주고 있다. 화인 뷰티샵은 작은 전곡이란 시내에 위치하려고 한다. 전곡 인구들은 필요시 동두천으로도 뷰티샵을 다니고 있다. 인구 이동은 연천읍 시내에서는 필요에 따라서 전곡시내로도 이동을 많이 하지만 전곡에 위치한 사람들은 동두천 시내쪽으로 나가 뷰티샵이나 반영구 케어를 받고 있다. 전곡은 노후된 건...
참고 자료
『손에 잡히는 모발과학』 김옥연, 메디시언, 2021년 3월 20일 발행
(이온의 정의) 비상학습백과 중학교 과학② 물질의 구성 입장 중 이온편
https://terms.naver.com/entry.naver?docId=3344280&cid=47337&categoryId=47337
안나현(외), 코디네이트 미학 (이론 & 실습), 구민사, 2021
이숙연(외), 코디네이트 미학, 훈민사, 2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