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글
"병원 브랜딩"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퍼스널 브랜딩을 통한 나의 미래 설계
1.1. 퍼스널 브랜딩의 정의와 필요성
1.2. 퍼스널 브랜딩을 위한 자기 탐색
1.2.1. 홀랜드 검사를 통한 성격, 가치관, 적성, 흥미 파악
1.2.2. 조하리의 창을 활용한 이미지 분석
1.3. 퍼스널 브랜딩 전략 수립
1.3.1. Goal Mapping을 통한 미래 설계
1.3.2. 브랜딩을 위한 네이밍, 슬로건, 자기소개서 작성
1.4. 퍼스널 브랜드 확산 및 관리
1.4.1. 홈페이지 구축을 통한 브랜드 확산
1.4.2. 평판 관리를 위한 전략적 접근
2.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퍼스널 브랜딩을 통한 나의 미래 설계
1.1. 퍼스널 브랜딩의 정의와 필요성
브랜드 전략에서 차별화가 중요하듯, 개인에게도 다른 경쟁자들이 자신을 대체할 수 없도록 자신의 외모와 능력, 감성을 총체적으로 관리할 필요가 있다. 이것이 퍼스널 브랜딩(Personal Branding)으로, 개인의 자기계발과 일반적인 상품의 브랜드 전략을 섞은 개념이다. 다시말해 Personal branding은 자신을 브랜드화 하여 특정 분야에 대해서 먼저 자신을 떠올릴 수 있도록 만드는 과정을 말한다. 즉 나의 일관되고 지속적인 능력을 통해 나만의 브랜드를 만드는 것이며 이를 통해 나를 남들과 차별화하여 가치를 향상시키는 것이다.
요즘 사회는 경쟁이 필수다. 이러한 경쟁사회 속에서 우리는 남들과 어떻게 하면 자신을 차별화하고 개별적인 존재로 인정받을 수 있을까 끊임없이 고민하게 된다. 예를 들어 우리가 창업을 한다고 할 때에도 남들이 차별성을 느끼지 못하면 그만큼의 가치를 인정받지 못할 수 있다. 그러므로 자신만의 독특한 재능이나 누구에게나 꼭 필요한 희소성이 있는 재능을 어떻게 사람들에게 전달하느냐에 따라 그 상품이 지니는 의미가치가 달라질 수도 있는 것이다. 여기서 우리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이 바로 이 '퍼스널 브랜딩' 이다. 특히나 개개인의 개성과 그에 따른역량을 중시하는 요즘 사회에 있어서는 정말 필요한 것이라고 볼 수 있다. 이렇듯 스스로를 브랜딩하는 것은 누구에게나 필요하고, 미리 준비를 하며 자신에 대해 알아가는 과정 또한 중요할 것이리라 생각된다.
1.2. 퍼스널 브랜딩을 위한 자기 탐색
1.2.1. 홀랜드 검사를 통한 성격, 가치관, 적성, 흥미 파악
홀랜드 검사 결과에 따르면 내 성격은 예술형(Artistic)이 가장 두드러지며, 탐구형(Investigative)과 사회형(Social)이 공동 2순위를 차지하고 있다. 가치관 또한 예술형이 1순위이며 현실형(Realistic)과 관습형(Conventional)이 2순위로 나타났다. 적성 역시 예술형이 1순위, 현실형이 2순위로 확인되었다. 마지막으로 흥미도 역시 예술형이 1순위, 현실형이 2순위로 분석되었다.
전체적으로 내 성격, 가치관, 적성, 흥미가 모두 예술형에 매우 집중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이를 통해 내가 예술적이고 창의적인 성향이 강하며, 독립적이고 비관습적으로 자기표현을 하는 특성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직관적이고 민감하며 정서적이고 심미적인 일에 관심이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잠재적인 능력 측면에서도 창조성, 상상력, 언어구사력, 음악적 능력, 예술적 능력 등이 두드러지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이러한 특성들은 평소에도 독창적인 아이디어를 생각해내거나 그림 그리기, 악보 만들기 등의 창의적인 활동을 즐겨하는 모습...
참고 자료
제품개발기획서 양식 https://www.yesform.com/?NaPm=ct%3Dlo5qpyaf%7Cci%3Dcheckout%7Ctr%3Dds%7Ctrx%3Dnull%7Chk%3Dfb01b348f44b880907684dbf177410fe3634a4e1
이종규. "신제품개발 역량이 품질경영활동, 경영혁신성과와 재무성과에 미치는 영향분석." 국내박사학위논문 경일대학교 일반대학원, 2013. 경상북도 p.10,27-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