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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스코 ST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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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개글

"세스코 STP"에 대한 내용입니다.

목차

1. 세스코 기업 개요
1.1. 기업 소개
1.2. 경영이념
1.3. 기업 연혁

2. 세스코의 시장 및 전략 분석
2.1. 시장 환경 분석
2.2. SWOT 분석
2.3. BCG 분석
2.4. STP 분석
2.5. 4P 분석

3. 세스코의 마케팅 전략
3.1. TV 광고 마케팅
3.2. 웹 기반 마케팅
3.3. 멤버십 및 장기고객 관리
3.4. 부가서비스 추가
3.5. 체험 마케팅
3.6. 해외 시장 진출

4. 세스코의 경영성과 및 시사점
4.1. 재무 분석
4.2. 기업과 사회에 끼친 영향
4.3. 향후 발전 방향

5. 참고 문헌

본문내용

1. 세스코 기업 개요
1.1. 기업 소개

세스코는 생활환경을 저해하고 각종 질환을 일으킬 수 있는 해충과 바이러스·박테리아 등의 전염성 유해 세균에 대하여 토털위생서비스를 제공하는 생활환경 위생전문기업이다. 첨단 R&D시스템과 업계 최대 고객인프라를 기반으로 고객맞춤형 시스템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제공함으로써, 브랜드인지도와 시장점유율 및 고객만족도에 있어 명실상부한 국내 대표기업으로 자리를 지키고 있다. 또한 아시아 방제 회사 중에서 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연간 매출액이 1,000억 원이 넘고, 1,000여명의 해충 방제 전문가가 있다. 연간 10만 여건의 계약을 보유하고 있으며, 전국에 36개의 직영 사업소를 두고 있다.


1.2. 경영이념

세스코의 경영이념은 고객만족, 인재존중, 혁신추구, 가치경영, 사회공헌이다.

첫째, 고객만족은 고객의 니즈를 정확히 이해하고 충족시킬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다.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자세를 바탕으로 고객에게 최고의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회사와 고객이 함께 성장하는 길을 만들고자 한다.

둘째, 인재존중은 구성원 모두가 공동의 목표를 향해 매진하며 사람을 최고의 가치, 최고의 자산으로 생각하는 바탕 위에 개개인의 능력이 최대한 발휘될 수 있는 인간존중의 경영을 한다.

셋째, 혁신추구는 끊임없는 시도와 실험을 통해 변화를 사전에 예측하고 기회를 선점하여 도전적인 자세로 변화를 주도한다.

넷째, 가치경영은 고객의 만족을 위해 노력하고 21세기를 향한 성장을 추구하며, 생산성을 향상시키고 좋은 기업의 평판을 얻기 위해 가치를 창조한다.

다섯째, 사회공헌은 깨끗한 환경에의 선두를 달림으로써 사회발전에 이바지하고, 장기적인 안목을 가지고 기본에 충실한 기업이 되고자 한다.

이처럼 세스코는 고객만족, 인재존중, 혁신추구, 가치경영, 사회공헌을 경영이념으로 삼아 지속적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


1.3. 기업 연혁

세스코의 기업 연혁은 다음과 같다"

1976년 12월 1일 본사를 개업하며 창업을 시작했다. 1983년 10월 22일에는 기술 연구소를 신축 및 설립하였고, 1984년 3월 29일 독극물 제조업 등록을 하였다. 이어 1984년 6월 10일 수출입 식물 방제업 등록을 하였다.

1985년 11월 23일에는 서울특별시장으로부터 방역사업 우수법인 표창장을 받았다. 1986년 7월 1일에는 자동 환경관리 방제 시스템을 개발 및 보급하기 시작했다. 1987년 2월 1일에는 전 업무를 전산 시스템으로 도입하였고, 이어 1987년 3월 3일 국세청장으로부터 납세 우수법인 표창장을 받았다.

1988년 7월 4일에는 과학기술처로부터 기술개발 촉진법에 의한 기술 부설연구소로 인정받았다. 1988년 5월 10일에는 1988년 서울올림픽의 주요경기시설 방역 작업을 실시하였다. 이어 1989년 11월 20일 전우약품(주)(現 ㈜팜클)을 설립했다.

1991년 11월 8일에는 병역 특례업체로 선정되었고, 1992년 6월 16일 보건사회부로부터 의약부외품 제조업 허가를 취득했다. 1993년 4월 7일에는 국민훈장 목련장을 수상하며 국민보건복지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었다. 이어 1993년 5월 11일에는 대전 EXPO '93의 주요시설 방제작업을 실시했다.

1996년 6월 15일에는 병자년 쥐, 바퀴 위령제를 동국대 만해광장에서 개최했다. 1997년 1월에는 경영혁신을 단행했고, 1999년 4월 (주)세스코로 법인명을 변경했다. 이후 1999년 7월 인도네시아에 현지법인을 설립했고, 1999년 11월에는 국제표준규격 ISO9002 인증을 획득했다.

2000년 7월부터는 대중매체 광고를 시작했고, 2001년에는 게시판 서비스를 시작하였다. 2003년에는 중국 현지법인(賽思科有害生物防治(上海)有限公司)을 설립했다. 2004년 12월에는 보건복지부로부터 전염병관리 우수기업 표창을 받았다.


2. 세스코의 시장 및 전략 분석
2.1. 시장 환경 분석

"세스코가 처음 사업을 시작했을 당시만 하더라도 사회 자체는 경제발전에만 집중했을 뿐 해당 방제분야는 3D업종에 해당하는 기피대상이었다. 그러나 21C에 접어들어 현대사회에서 식품업체나 호텔, 첨단산업분야에서 해충방제는 없어서는 안 될 마케팅의 중요한 요소로 자리 잡았으며, 중소기업으로 시작한 세스코의 성공사례를 벤치마킹해 뒤이어 뛰어든 후진 방제 전문 업체들도 속속들이 등장하고 있다. 이는 사회에서 그만큼 청결과 환경을 중요시한다는 반증이기도 할 것이며, 이에 따라 앞으로 해충방제시장은 더욱 발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2.2. SWOT 분석

세스코의 SWOT 분석은 다음과 같다.

Strength(강점)는 첫째, 세스코는 강력한 R&D로 고객맞춤형 위생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있다. 100여명의 석·박사 출신 연구진으로 구성된 세계 최대 해충기술연구소를 가지고 있다. 이곳에서는 800여종 해충에 대한 신약제 및 방제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 또한 세계 최대 규모의 Biotech약제생산시스템으로 약제와 방제시스템 생산 및 식약청 등록을 완료했으며 바이러스 살균 약제 및 자동화 살균시스템까지 개발 중이다. 둘째, 세스코는 토털 전문 위생가를 표방하며 서비스 컨설턴트가 정확한 환경진단으로 1:1 맞춤위생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전국 60개 직영지사와 2,000명의 세스코 서비스 컨설턴트를 보유하고 있으며, 매년 700여 시간의 교육시스템으로 변화되는 환경에 맞는 전문가를 배양하고 있다.

Weakness(약점)는 첫째, 경쟁사와의 가격 차이로 인해 세스코의 서비스가 일반 시민들에게는 부담을 초래할 가능성이 있다. 둘째, 방제에 대한 불신과 화학제품 사용에 대한 거부감으로 인한 고객의 우려가 있다.

Opportunity(기회)는 첫째, 삶의 질 향상에 따라 사람들의 위생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둘째, 전혀 생각지도 못한 방제라는 개념을 서비스로 전환시켜 새로운 시장을 개척했다는 점이다. 셋째, 해충으로 인한 피해 사례와 알레르기, 아토피 등의 문제가 대두되면서 환경개선에 대한 고객의 욕구가 증가하고 있다. 넷째, 가정시장에서의 잠재 고객층이 많...


참고 자료

국가고객만족도 : http://www.econovill.com/archives/174008
대체경쟁자 : http://www.sportsseoul.com/?c=v&m=n&i=135989.html
점유율 :http://www.kg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85239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4/04/02/2014040200434.html
위키백과 : http://ko.wikipedia.org/wiki/CJ_CGV
SWOT :http://blog.naver.com/PostView.nhn?blogId=h19730206&logNo=10024990512
http://bizplus.tistory.com/17
기업분석 : http://blog.naver.com/hirundo8259?Redirect=Log&logNo=110135518554
경쟁력 관련 기사 :
http://www.sportsseoul.com/?c=v&m=n&i=102671
http://photohistory.tistory.com/11426
http://btsac_milk.blog.me/100206065460
STP 전략 :http://blog.naver.com/markethink01/220107458665,http://blog.naver.com/nrhoon/100198509852,http://cafe.naver.com/hongbinmanagement/31
우아한 거짓말 : http://www.ajunews.com/view/20140314160247970
브랜드경쟁력지수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6&oid=022&aid=0002707235
수험생 이벤트http://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008849512&code=61121411&cp=nv
고객만족지수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1&aid=0006164623
CGV UNIVERSITY : http://blog.cj.net/820
CGV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CJCGV
CGV 공식웹사이트 http://www.cgv.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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